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인천~양평 ‘100㎞ 만취 운전’ 개그맨 이진호, 검찰 송치

입력 | 2025-10-15 10:28:00

이진호, 채혈 측정 결과 ‘0.12%’ 면허 취소…경찰에 혐의 인정
여자친구는 숨진 채 발견…언론 ‘신고자 지목’ 심적 부담 호소



개그맨 이진호 인터뷰. 2022.9.15 뉴스1


불법 도박 혐의로 수사를 받던 중 음주운전을 하다 적발된 개그맨 이진호 씨(39)가 검찰에 넘겨졌다.

경기 양평경찰서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를 받는 이 씨를 수원지검 여주지청에 송치했다고 15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이 씨는 지난 9월 24일 새벽 술을 마신 채 인천시에서 주거지가 있는 양평군 양서면까지 100㎞가량 승용차를 몬 혐의를 받고 있다.

신고를 접수한 인천경찰청은 양평서에 공조를 요청했고, 양평서는 이 씨 차량 이동 경로를 추적해 같은 날 오전 3시 23분께 그를 검거했다.

경찰은 이어 이 씨를 파출소로 임의동행해 음주 측정을 실시했다. 당시 이 씨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치인 0.11%로 나타났다.

하지만 이 씨는 경찰에 채혈 측정도 요구했다. 따라서 경찰은 이 씨 혈액을 채취해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에 분석을 의뢰했다.

국과수는 그러나 같은 달 26일 경찰에 이 씨 범행 때 혈중알코올농도는 0.12%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통보했다.

혈중알코올농도가 오히려 올라간 셈이다. 일반적으로 채혈 측정은 호흡기 측정보다 혈중알코올농도가 더 높게 나온다는 게 경찰 설명이다.

이 씨는 경찰 조사 과정에서 혐의를 시인했다. 구체적인 범행 동기 등에 대한 진술은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 불법 도박 사실을 털어놓은 개그맨 이진호가 지난해 10월22일 오후 서울 강남경찰서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며 질의를 받고 있다. 2024.10.22 뉴스1


최근에는 이 씨 여자친구가 인천 부평구 아파트에서 숨진 채 발견된 사실이 알려져 파장이 일기도 했다.

이 씨 여자친구는 언론에 자신이 반복적으로 언급되자 심적 부담감을 호소해 왔던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한 연예매체는 이 씨 음주운전 사건을 보도하면서 신고자가 여자친구로 확인됐다고 밝힌 바 있다.

다만 경찰은 민감한 사안인 만큼 신고자 신원 등 정확한 사실 관계를 밝힐 수 없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이 씨는 지난해 10월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불법 도박 사실을 고백해 수사를 받고 있는 상태다.

1986년생인 그는 지난 2005년 SBS 7기 특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후 ‘웅이 아버지’로 큰 인기를 끌었다.

또 tvN ‘코미디 빅리그’에 이어 JTBC ‘아는 형님’에서도 활약했지만, 불법 도박 사실이 알려지면서 하차했다.

(양평=뉴스1)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