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국가서비스대상] 사이버보안 솔루션 펜타시큐리티㈜ 와플(WAPPLES) ★★
광고 로드중
광고 로드중
펜타시큐리티㈜의 와플(WAPPLES)이 ‘2025 국가서비스대상’ 사이버보안 솔루션 부문 대상에 선정됐다. 2년 연속이다.
와플은 지난 2005년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특화돼 개발된 지능형 WAAP(Web Application and API Protection) 솔루션이다. 최초 어플라이언스 타입으로 시작해 현재 구축형 클라우드 SaaS에 이르기까지 지난 20년 동안 끊임없이 진화하며 글로벌 웹 보안 최전선을 사수해왔다.
와플은 기존의 단순 패턴 탐지 기반 웹 방화벽에서 나아가 자체 개발한 지능형 논리연산 탐지 엔진 ‘COCEP 엔진’을 탑재해 공격 로직을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웹 공격 탐지를 수행한다. 따라서 기존에 알려지지 않은 공격이나 정형화되지 않은 공격도 탐지 가능해 4% 미만의 낮은 오탐률을 자랑하며 고도화된 탐지 룰을 기반으로 API 보안 및 Bot 완화가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
한편 와플은 이같이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2008년부터 현재까지 17년 연속 국내 웹 방화벽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2024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산업융합 혁신품목 서비스 융합 분야에 선정됐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