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해력-수해력 해설 콘텐츠 제공 학습 활동 결과 보호자에게 전송 내달 7일까지 구독 땐 40% 할인
‘어린이동아’가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1964년 창간된 어린이동아는 동아일보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발간하는 신문이다. 어린이동아 앱은 지면과 연계해 초등학생 독자의 학습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어린이동아 앱에는 부모가 자녀의 뉴스 읽기를 독려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이 탑재됐다. 보호자가 가입한 뒤 자녀 계정을 등록하면 어린이 계정 앱에 매일 반드시 읽어야 할 뉴스가 알림으로 공지된다. 또 어린이 독자가 어린이동아 앱에서 기사를 읽고 학습 활동을 진행하면 보호자가 그 결과를 알림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어린이동아는 최근 교육업체 하늘교육과 협업해 양질의 문해력·수해력 학습 콘텐츠를 매일 지면에서 선보이고 있다. 애플리케이션은 이 학습 콘텐츠와도 연계된다. 지면에서 문제를 푼 어린이 독자가 앱에 정답을 입력하면 학부모 앱에 결과와 해설 콘텐츠가 제공된다.
광고 로드중
어린이동아는 앱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30일까지 애플리케이션 정기 구독권을 구매한 고객 중 50명을 추첨해 시사원정대와 국어킹 3개월 구독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다음 달 초에 앱 공지사항에 안내할 예정이다. 5월 7일까지 앱 정기 구독권을 구매한 고객에게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