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최국 미국 포함 6개국 출전
AP=뉴시스
광고 로드중
2028 로스앤젤레스(LA) 올림픽 야구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의 홈 경기장인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다.
LA 올림픽 조직위원회는 16일(한국 시간) 다저스타디움이 2028년 개최하는 LA 올림픽 야구 종목의 경기장으로 선정됐다고 전했다.
앞서 1984 LA 올림픽 야구 경기가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바 있는데, 당시 야구는 시범 종목이었다.
광고 로드중
하지만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발표한 LA 대회 세부 종목에 야구가 포함돼 3년 뒤 열리는 올림픽에서 다시 야구 경기를 볼 수 있게 됐다.
LA 올림픽 야구에는 6개국이 출전하며, 개최국 미국을 제외한 5개국은 확정되지 않았다.
올림픽이 야구의 본고장인 미국에서 개최하는 만큼 메이저리그(MLB) 선수들의 참가 여부에 눈길이 쏠린다. 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다저스)는 출전 의지를 드러낸 바 있다.
MLB닷컴은 “롭 맨프레드 MLB 커미셔너는 지난해부터 MLB 선수의 올림픽 참가 허용에 관해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며 “올림픽이 미국에서 열리게 되면서 선수들이 각국을 대표해 출전하기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
광고 로드중
메이저리그사커(MLS) LA 갤럭시 홈 경기장인 카슨 디그니티 헬스 스포츠 파크에서는 양궁과 럭비가 열릴 예정이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