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최근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받는 가전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다년간 축적해 온 브랜드 신뢰도를 기반으로 프리미엄 리더십을 다시 한번 입증하며 세계 최대 프리미엄 가전 시장 내 ‘1등’ 브랜드로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종합가전 브랜드로는 6년 연속 최고 순위
약 600만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미국 소비자 매체인 컨슈머리포트(Consumer Reports)는 최근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가전제품 브랜드”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2013년부터 2023년까지 가전제품을 구매한 40만 명 이상의 고객에 대한 설문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냉장고·식기세척기·세탁기·건조기 등 주요 8개 분야 가전제품 브랜드를 통합해 순위를 매겼다.
광고 로드중
올 1월 미국 최대 규모 가전 유통채널 ‘로우스’ 라스베이거스 지점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LG전자의 복합형 세탁·건조기 ‘LG 워시타워’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세탁기·냉장고·레인지
제품별 평가에서도 상위권 싹쓸이
LG전자는 브랜드 신뢰도뿐 아니라 제품별로도 높은 평가를 얻으며 뛰어난 내구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LG전자는 해당 매체가 최근 발표한 △올해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브랜드 △올해 최고의 냉장고 브랜드 △올해 최고의 레인지 브랜드 조사에서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미국 프리미엄 가전시장 내 확고한 위상을 보여줬다.제품별 평가에서도 상위권 싹쓸이
‘올해 최고의 대용량 세탁기 브랜드’ 조사에서는 ▲프론트로더(드럼 세탁기) ▲탑로더(통돌이) ▲교반식(봉돌이) 세탁기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발표한 최고 제품 9선 중 8개를 석권했다. 특히 드럼 세탁기 부문은 1∼3위를 모두 휩쓸었으며, 1위로 선정된 LG 트롬세탁기(모델명: WM8900HBA)는 전체 114종의 성능 평가 대상 가운데 최고 점수(87점)를 획득했다.
광고 로드중
함께 선정된 LG전자의 초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세탁기도 세련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을 갖췄다고 호평받았다. 매체는 제품의 성능 평가에서 ▲매우 뛰어난 세탁 성능 ▲우수한 물·에너지 효율성 ▲뛰어난 소음과 진동 수준 등 세탁기 본연의 다양한 기능을 꼽으며 “단점이랄 게 없다”고 극찬한 바 있다.
이 밖에 ‘올해 최고의 냉장고 브랜드’ 조사에서는 프렌치도어(3도어 이상)·상냉동 냉장고 부문에서 전체 1위, 양문형 냉장고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으며, ‘올해 최고의 레인지 브랜드’ 조사에서는 인덕션레인지 부문과 가스레인지 부문에서 각각 1위와 3위를 기록했다. 매체는 “LG전자는 가장 높은 실사용자 만족도 점수와 강력한 브랜드 신뢰도 평가를 받았다”고 극찬했다.
LG전자는 세탁기·냉장고·레인지 제품별 소비자 조사에서 높은 평가를 얻으며 뛰어난 내구성과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사진은 위에서부터 △트롬 오브제콜렉션 워시콤보 트루스팀 △인스타뷰 냉장고 △인스타뷰 씽큐 오븐.
美 주요 생활가전 시장 점유율 1위…
‘AI 코어테크’로 1위 다지기
‘AI 코어테크’로 1위 다지기
이 같은 평판은 실적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트랙라인에 따르면 LG전자는 지난해 미국 주요 생활가전(세탁기/건조기/냉장고/식기세척기/레인지/전자레인지) 시장에서 21.1% 점유율로 1위를 기록했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