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AI, 챗GPT 이용 가능한 유선 번호 공개 ‘1-800-242-8478로 미국서만 이용 가능 같은 번호로 한국 이용자도 왓츠앱으로 대화
ⓒ뉴시스
광고 로드중
오픈AI가 집 전화 등 유선전화로도 챗GPT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출시했다. 메타 메신저 앱 ‘왓츠앱’에도 챗GPT를 탑재했다.
오픈AI는 18일(현지시각) ‘오픈AI의 12일(12 Days of OpenAI)’ 10일차 행사에서 일반 전화에서도 챗GPT 이용이 가능한 기능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기능은 미국 이동통신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다. ‘1-800-242-8478(1-800-CHATGPT)’로 전화하면 챗GPT가 이용자 질문에 답한다. 문장을 다른 언어로 번역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광고 로드중
오픈AI는 이러한 서비스를 한 달에 15분간 무료로 제공한다. 케빈 웨일 오픈AI 최고제품책임자(CPO)는 “(오픈AI의) 목표는 범용인공지능(AGI)을 만들어 모든 인류에게 이롭게 만드는 것이며 이 중 일부는 가능한 한 많은 사람이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오늘 우리는 다음 단계로 챗GPT를 여러분 전화에 도입한다”고 밝혔다.
한편 왓츠앱에도 챗GPT가 탑재된다. 왓츠앱 가입자는 누구나 ‘1-800-242-8478’ 번호로 챗GPT와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다. 한국 왓츠앱 가입자도 이용할 수 있다.
이 기능도 보낼 수 있는 메시지 수에 일일 제한이 있으나 챗GPT 앱 또는 웹사이트에 연결해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오픈AI는 왓츠앱에서도 챗GPT의 이미지 분석, 웹 검색과 같은 추가 기능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해당 기능을 언제 출시할지 공개하지 않았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