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G N9 하이브리드 헤드폰
광고 로드중
하만 인터내셔널은 오디오 브랜드 AKG가 무선 노이즈 캔슬링 이어폰과 오버이어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출시를 기념하여 기획전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AKG는 독일어로 음향 및 영화 장비 회사(Akustische und Kino-Geräte GmbH)의 뜻을 담고 있다. 1947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설립돼 77년간 전 세계 스튜디오와 방송국, 공연장 등 프로페셔널 현장에서 왜곡되지 않은 원음 그대로의 사운드를 제공해 왔다.
지난 2020년 국내에 첫 선을 보인 AKG N 시리즈는 프로페셔널 라인 K 시리즈의 사운드를 계승해 온 시리즈로 일상에서도 AKG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설계된 프리미엄 오디오 제품들로 구성됐다.
광고 로드중
이번 출시된 AKG N5 하이브리드는 최고 수준의 노이즈 캔슬링 기능인 트루 어댑티브 노이즈 캔슬링(True Adaptive Noise Cancelling)과 Hi-Res(High-Resolution Audio) 인증을 받았다. AKG 레퍼런스 사운드와 몰입형 AKG 공간 음향 기술을 통해 몰입감 넘치는 청취 환경을 제공한다고 한다.
또한 블루투스 5.3 및 2.4GHz USB-C 동글 연결, USB A to C 변환 어댑터를 지원해 다양한 기기와 원활하고 끊김 없는 연결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멀티포인트 연결, 구글 패스트 페어(Google Fast Pair) 및 마이크로소프트 스위프트 페어를 지원해 기기 간 원활하고 빠른 연결과 전환이 가능하다. USB-C 타입 동글은 충전 케이스에 보관할 수 있어 휴대성도 뛰어나다.
아울러 화상 회의 또는 전화 통화 시 최상의 통화 품질을 위해 고품질의 6개의 마이크가 적용됐다. 또 온라인 화상 회의 플랫폼 Zoom 인증으로 Zoom 앱과 뛰어난 기능 호환성을 자랑하며 고품질의 통화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IP54 등급의 방수 기능, 최대 32시간(이어버드 8시간, 케이스 24시간, 블루투스 및 ANC 사용 시) 재생 가능한 배터리가 탑재되어 어디서나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또 블루투스 5.3 및 2.4GHz USB-C 동글을 통한 무선 연결과 3.5mm Aux 케이블을 유선 연결을 통해 Hi-Res 오디오를 지원하여 스튜디오 품질에 가까운 사운드를 선사한다.
AKG N9 하이브리드에는 총 6개의 마이크가 적용됐는데 이 가운데 4개의 버추얼 어댑티브 빔포밍 마이크(virtual adaptive beamforming microphones)가 탑재돼 사용자의 주변 환경의 소음 수준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며 소음을 억제해 주어 전화 통화나 화상 회의 시 사용자의 목소리만 또렷하게 전달해 준다고 한다.
이 제품 역시 zoom앱이 인증됐으며 멀티포인트 연결, 구글 패스트 페어 및 마이크로소프트 스위프트 페어를 지원해 기기 간 원활하고 빠른 연결과 전환이 가능하다.
AKG는 이번 출시를 기념해 구입 시 특별 할인과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AKG N5 하이브리드 & N9 하이브리드 출시 특별전’과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로드중
황소영 동아닷컴 기자 fangs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