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뉴스
실시간 뉴스
오늘의 신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오피니언
스포츠
연예
트렌드
많이 본
댓글이 핫한
베스트 추천
생활정보
오늘의 운세
날씨
International edition
English
中國語
日本語
매체
스포츠동아
MLBPARK
동아오토
동아부동산
비즈N
SODA
보스
VODA
아이돌픽
트롯픽
신동아
주간동아
여성동아
매거진동아
광고 로드중
반도체산업 폐열을 난방에너지로… 지역난방公, 삼성전자-산업부 협약
입력
|
2024-03-13 03:00:00
한국지역난방공사는 삼성전자 DS부문, 산업통상자원부와 함께 세계 최초로 반도체 산업 폐열을 활용한 저탄소·친환경 에너지 수급 모델 개발을 추진한다. 공사는 12일 삼성전자와 ‘반도체·집단에너지 산업 간 에너지 수급 효율화 및 저탄소화 협약’을 체결했다. 세 기관은 반도체 공정에서 발생하는 산업 폐열을 집단에너지로 회수한 뒤 난방 및 급탕, 공정열로 재활용하는 데 협력한다.
트랜드뉴스
많이본
댓글순
1
홍명보 면전서 “집단 식중독 걸렸나” 질문까지…이강인, 잔디 내리치며 ‘분개’
2
[단독]“아내 때렸는데 죽을것 같다” 70대, 신고뒤 투신
3
“6·25는 북침” 말실수한 한성숙…곧바로 “긴장했다, 죄송”
4
공시가격 300억 넘는 청담 에테르노, 29채만 분양한 이유는[부동산 빨간펜]
5
‘올공 시위’서 경찰에 침뱉고 욕설한 40대女 구속영장 청구
1
‘몬테레이 참사’ 홍명보호, 조 3위 추락…자력 32강 진출 실패
2
홍명보 면전서 “집단 식중독 걸렸나” 질문까지…이강인, 잔디 내리치며 ‘분개’
3
中서 태극기 배지 거꾸로 단 金총리…국힘 “국가적 망신”
4
[단독]SK, 광주-전남 반도체 단지에 신재생 투자도 검토
5
선관위 노조 “사전투표 없애고, 투표 다음날 개표하자” 與에 제안
지금 뜨는 뉴스
승리를 위해서라면 무엇이든…샬라메의 광기 어린 질주
[속보]李 “핵심산업 투자, 영남·충청·강원·제주·호남 등으로 확대”
‘9000피’ 회복 눈앞…마이크론 역대급 실적에 ‘삼전닉스’ 급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