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윤재옥, 김기현 사퇴 질문에 “대표가 고민하고 있지 않겠나”

입력 | 2023-12-13 11:22:00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이만희 사무총장이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2023.12.12. 뉴스1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13일 김기현 대표 사퇴 가능에서 대해 “대표가 고민하고 있지 않겠냐”라고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기자들과 만나 “제가 (사퇴) 질문에 답을 드릴 수 있는 입장은 아니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김 대표와 “중요한 일정과 관련해서는 소통하고 있다”며 “특별한 사안을 가지고 의논하고 있지는 않다”고 했다.

윤 원내대표는 14일로 예정된 최고위원회의에서 김 대표의 거취 표명이 있을 것이냐는 질문에는 답하지 않았다.

이만희 사무총장은 총선 국면으로 전환되면서 한동훈 법무부 장관-원희룡 국토부 장관 중심의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관련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다”며 “그런 의견을 주시는 의원들이 각자 의견을 말한 것”이라고 했다.

이 사무총장은 최고위 연기 가능성에 대해 “아직 연기됐다는 내용은 없다”고 답했다.

이 사무총장은 “대표가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시간을 가지고 있다”며 “그 부분이 정리되면 많은 얘기가 나오지 않겠나 생각한다. 차분하게 기다려주는 게 필요한 시점”이라고 했다.

(서울=뉴스1)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