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담그는 영상을 올리고 ‘#중국음식’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국내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던 중국 인기 유튜버가 2년 만에 이전(왼쪽)과는 다른 모습(오른쪽)으로 등장했다. SCMP 갈무리
최근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구독자 1770만명을 보유한 중국 유튜버 리쯔치(李子柒·33)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복귀 계획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리쯔치는 해당 인터뷰에서 “앞으로 중국 농업 문화와 농촌 이야기를 전하는 양질의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광고 로드중
그의 유튜브 구독자는 1790만명에 달하고 더우인 계정의 팔로워(딸림벗)는 무려 4900만명에 달한다. 지난 2020년에는 가장 많은 구독자를 확보한 중국어 유튜브 채널로 기네스 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김치 담그는 영상을 올리고 ‘#중국음식’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국내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던 중국 인기 유튜버가 2년 만에 컴백을 예고했다. 과거 유튜브 영상 갈무리.
그는 당시 ‘인생시리즈 마지막’라는 제목의 영상에서 배추를 소금에 절인 뒤 소를 넣어 전통 김치를 담그는 모습을 담았다. 항아리에서 꺼낸 김치에 고기를 넣어 김치찌개를 만들기도 했다.
영상의 리소스의 ‘비공개 키워드(핵심어)’에는 중국 음식, 중국 전통문화, 중국 음식 등이 영어로 쓰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광고 로드중
김치 담그는 영상을 올리고 ‘#중국음식’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아 국내 누리꾼들의 공분을 샀던 중국 인기 유튜버가 2년 만에 컴백을 예고했다. SNS 갈무리
리쯔치의 복귀 선언에 대한 팬들의 반응이 뜨거운 가운데, 최근 모습을 드러낸 그의 외모가 크게 달라져보여 이목을 끈다.
누리꾼들은 “눈이랑 턱이 예전과 너무 달라졌다”, “주사 맞은 것 같다”, “예전 모습이 더 좋다”, “뷰티 인플루언서로 전향하는 건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