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KCSI 1위 기업] 신용카드 부문 신한카드㈜
광고 로드중
광고 로드중
신용카드 시장점유율 1위의 압도적 위상을 가진 신한카드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하는 ‘2022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 12년 연속 1위로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 개선과 디지털 전환 시스템을 구축하고, 혁신 활동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다.
임영진 대표
또한 안면인식 결제 시스템인 신한 페이스페이 확대, 금융위원회 지정 혁신 금융 서비스 최다 선정 등 핀테크 기반 디지털 결제혁신 성과를 이뤘다. 차별된 고객 경험을 인정받아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새로운 서비스 품질 평가제도인 ‘DX서비스 어워드’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하기도 했다.
광고 로드중
또한 고객만족 활동 및 철저한 서비스 품질관리 체계를 유지하고자 ‘프라임 고객관리’ 체계 및 ‘플러스 멤버십’ 제도를 통하여 차별화된 고객관리를 추진하고 있으며 준법지원시스템, 소보로 등 서비스표준 관리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금융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만큼 디지털에서 소외되기 쉬운 금융 취약계층을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아동·청소년의 금융을 올바르게 이해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아름인 금융교실·금융탐험대’, 느린학습자(발달장애인)를 위한 생활경제 금융교육인 ‘아름인 금융 프렌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을 위한 금융교육도 추진하고 있다.
조선희 기자 hee311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