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대입수시 필승전략]
광고 로드중
박재우 입학처장
2023학년도 세종대 수시모집의 가장 큰 특징은 지역균형전형의 확대, 수능 최저학력기준 완화 및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폐지를 통한 수험생 부담 완화, 학생부종합전형인 창의인재(서류형)전형의 신설 등이다.
광고 로드중
세종대는 올해 창의인재(서류형) 전형을 신설해 서류 100%를 반영하여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창의인재(면접형)(353명), 창의인재(서류형)(107명), 고른기회(95명), 사회기여 및 배려자(30명), 서해5도학생(3명),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특별전형(109명)으로 구성되며, 전형별로 지원자격이 상이하므로 본인의 자격 충족 여부를 체크하여 지원하도록 한다. 특히 올해 학생부종합전형은 창의인재(면접형) 전형을 제외한 전 전형에서 면접을 실시하지 않고 서류 100%를 반영하여 선발하며, 자기소개서를 폐지하여 수험생 부담을 완화하였다.
세종대 논술우수자전형은 학생부 30%, 논술고사 성적 70%를 반영하며, 수능 다음 주인 11월 26일에 인문계열, 11월 27일에 자연계열 논술고사를 실시한다. 올해 세종대 논술우수자전형의 가장 큰 특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의 완화로 인문계열은 2개 영역 등급 합 4 이내에서 5 이내로, 자연계열은 5 이내에서 6 이내로 수능 최저학력기준이 완화되었다.
올해로 창립 82주년을 맞은 세종대는 나라와 세계를 위한 인재를 꾸준히 양성하며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지닌 명문 사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세종대는 영국의 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실시한 ‘2022 아시아 대학평가’에서 종합순위 81위를 차지하며 아시아 상위 1% 대학의 지위를 유지하였다.
세종대는 호텔 및 관광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최초로 관련 학과를 개설하였다. 전문성을 갖춘 호텔, 관광 및 외식분야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학과를 집중 육성한 결과, ‘2022 QS 분야별 세계대학평가’에서 호텔관광계열 국내 1위, 세계 40위권대를 기록했다.
광고 로드중
소프트웨어융합대학은 ‘2020년 THE 세계대학평가’에서 컴퓨터공학 분야 국내 4위, 2019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도 컴퓨터공학 분야 국내 4위를 달성하며 계속적인 평가 순위 상승으로 대내외적인 평판을 높여가고 있다.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정보보호학과, 데이터사이언스학과, 인공지능학과, 지능기전공학과, 창의소프트학부(디자인이노베이션전공, 만화애니메이션텍전공)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문성과 다양성을 겸비한 창의적 융합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 AI 기술을 비롯한 최신 첨단기술 연구에 중점을 두고 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