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삼양홀딩스‧삼양사,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활동‧성과 공개

입력 | 2022-09-02 15:13:00


삼양그룹의 지주회사인 삼양홀딩스와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가 ESG 경영 활동과 성과 및 계획을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각각 발간했다.

2일 삼양그룹에 따르면, 이번 보고서는 국제 ESG 표준 가이드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표준(Standards)의 핵심적 부합 방식(Core Option)을 적용했다.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 분야로 나눠 삼양홀딩스와 삼양사의 ESG 경영 전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작성됐다.

특히 삼양홀딩스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환경부문에서 바이오팜그룹의 용수 및 에너지 사용량, 대기오염물질 배출량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친환경에 대한 필요성과 의지를 강조했다.

엄태웅, 이영준 삼양홀딩스 대표는 “코로나19를 겪으면서 외부 경영 환경의 변화 속도와 불확실성은 과거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커졌다”며 “앞으로 삼양그룹은 창립 이래 지속적으로 추구한 정도경영의 가치를 ESG 경영에 맞춰 체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삼양사는 식품, 화학 사업에서의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더욱 집중적으로 다뤘다. 울산, 인천, 전주 등 지역에 위치한 사업장별 에너지 사용량과 에너지 절감 활동을 공개하고, 지속가능한 공급망 관리 등을 담았다. 또 지배구조 부문에서 삼양그룹 중장기 성장전략인 ‘비전 2025’에 따라 글로벌, 스페셜티 사업 전략 및 주요 제품을 비중 있게 다뤘다.

강호성, 최낙현 삼양사 대표는 “삼양사는 ESG 관점을 기반으로 기존 사업구조를 개선하고 신성장 동력을 개발해 건강, 친환경, 첨단 산업 분야에 스페셜티 소재와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했다.

삼양그룹은 올해부터 매년 삼양홀딩스와 삼양사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한다. 내년에는 삼양패키징의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할 계획이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