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정통파 아이언’의 묵직한 손맛 지면 안 가리고 최적 탄도 구현

입력 | 2022-03-31 03:00:00

로마로골프




로마로골프가 자사의 스테디셀러 제품인 ‘RD(Range Direction)’ 시리즈 아이언을 올해에도 출시를 이어가고 있다.

로마로골프에 따르면 로마로에서는 꾸준하게 출시하고 개발하는 정통파 단조아이언 시리즈가 있다. 최근 셀프 피팅까지 가능한 아이언이 출시되는 상황에서 장인 정신으로 한우물만을 파는 것이다. 그 주인공은 연철단조 형태의 RD 시리즈 아이언이다.

로마로 RD 시리즈는 클래식한 정통파 스타일로 화려하지는 않다. 하지만 소재와 디자인만으로 아이언 본연의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이 중 RD-Tour C101 아이언은 로마로 RD 시리즈의 정통파 디자인이자 꾸준한 인기를 누리는 제품이다.

로마로의 RD 시리즈는 스위트 스폿 후면 백페이스에 배치된 6각형 구조가 특징이다. 육각형 구조의 안정적인 웨이트백으로 골퍼가 임팩트 할 때 공 밀림을 잡아줘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해준다. 또 주조 클럽에서는 충족시킬 수 없는 S20C 소재의 Full-CNC 가공으로 묵직하고 부드러운 손맛을 자랑하는 것도 이 클럽의 큰 특징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독자적으로 개발한 트라이앵글 컷 디자인도 로마로 RD 시리즈의 자랑 중 하나다. 특히 톱블레이드 측의 두께를 하단으로 분산시키는 경량화 디자인을 통해 골퍼가 다운 블로를 할 때, 토 다운 현상을 감소시켜 정확한 공 터치를 가능하게 해준다. 또 헤드 무게중심을 저중심화해 골퍼가 샷을 할 때 최적의 탄도를 실현할 수 있게 돕는다.

다양한 라이에서 헤드 탈출이 뛰어난 핸드 그라인딩 솔은 주말 골퍼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주말 골퍼들이 연습하는 인도어 연습장 또는 실내 연습장은 평평한 인조 잔디 위에서 아이언 샷을 치게 돼 있다. 이 때문에 초보 골퍼들이 필드를 나갔을 때 다양한 라이 위에서 공을 쳐야 해 자신이 연습한 대로 스윙이 되지 않아 많은 애를 먹는다.

하지만 로마로 RD 시리즈는 클럽 번호별로 리딩 에지의 바운스를 각각 다르게 적용해 다양한 라이에서도 공 어택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게 설계했다.

또 트레일링 에지에도 사용 시 발생하는 자연 마모와 동일한 형태의 마모를 핸드 그라인딩으로 적용해 지면이 좋지 않은 상황에서 헤드 빠짐이 뛰어난 특징을 지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4번 아이언부터 피칭웨지까지 7개 클럽으로 이뤄진 기본 구성은 210만 원. 자신의 실력에 따라 샤프트를 3가지로 적용할 수 있는 커스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정훈 기자 hun@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