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준석, 文대통령 만나 “대장동 수사, 활력 넣어달라”

입력 | 2021-10-25 10:33:00

문재인 대통령이 25일 오전 2022년도 예산안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의사당 본청 현관으로 들어서며 대장동 개발 의혹 특검 수용을 촉구하는 국민의힘 의원들의 피켓 항의를 받고 있다. 2021.10.25/뉴스1 © News1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5일 예산안 시정연설을 위해 국회를 찾은 문재인 대통령과 만나 “대장동 건과 관련해 더 엄격한 지침과 가이드라인으로 수사에 활력이 생기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9시40분쯤 국회의장실에서 열린 문 대통령과의 사전환담 후 취재진과 만나 이렇게 전했다. 문 대통령은 5부 요인(국회의장·대법원장·헌법재판소장·국무총리·중앙선거관리위원장), 3당 대표(송영길 민주당·이준석 국민의힘·여영국 정의당 대표) 등과 사전환담을 했다.

이 대표는 “대통령께서 임기 초는 결국 적폐청산이나 검찰개혁으로 시작됐고, 20대 국회 말에서 그것 때문에 국회에서도 여러 논쟁이 있었는데 그 결과물로 개편된 수사체계나 수사권조정을 바탕으로 (대장동 등)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라며 “국민들이 과연 여기에 대해 만족스러워할지(의문일 것)”에 대해 말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기현 원내대표도 비슷한 말씀을 드렸고 야당에서는 그 얘기를 많이 드렸다”고 말했다.

이날 시정연설을 앞두고 국민의힘은 본회의장 앞에서 ‘대장동 특검 수용하라’ 손팻말을 들고 시위를 했다. 이 대표는 플래카드 시위에 대해 문 대통령의 언급이 있었는지 묻자 “딱히 아무 말씀 없으셨다”고 했다.

그는 여야정협의체와 관련해서는 “이철희 청와대 정무수석한테 따로 (전했다)”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