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민족 대명절 추석 연휴가 시작됐다. 여전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TV 프로그램들은 힘든 시기 명절을 맞는 시청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들을 준비했다. 파일럿 방송부터 특집 방송까지 각 방송사들이 준비한 한가위 특집 프로그램들을 톺아봤다.
◇ 전설들과 함께하는 KBS
MBC ‘더 마스크드 탤런트’·KBS 2TV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 포스터 © 뉴스1
광고 로드중
20일 오후 7시20분과 22일 오후 10시40분 각각 1부와 2부가 방송되는 KBS 2TV ‘전설의 배우들’은 대한민국 대표 배우들이 총출동하여 우리 주변의 전설을 흥미진진하게 들려준다. 이유리, 한고은, 이재용, 윤현민 등이 출연, 실감나는 명품 연기로 몰입도를 높이며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전설을 들려주는 최초의 시네마틱 스토리텔링’을 펼친다.
가수 이선희가 노래와 함께하는 여행을 담은 감성로드다큐 ‘한 번쯤 멈출 수밖에’도 편성됐다. 총 3부작으로 오는 20일과 21일, 22일 오전 9시40분에 KBS 1TV를 통해 방송되는 ‘한 번쯤 멈출 수밖에’는 이선희가 절친 길동무와 함께 떠나는 감성여행을 담았다.
전현무, 김종민, 이진호, 김재환이 출연하는 KBS 2TV 추석 특집 예능 ‘이거 알아?’도 마련됐다. 20일 오후 6시, 21일 오후 6시40분에 방송되는 ‘이거 알아?’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총출동해 잡학 다식한 지식을 소개해주는 예능형 지식정보 프로그램이다.
◇ MBC, 노래로 풍성한 한가위
광고 로드중
사진제공=MBC © 뉴스1
21일 오후 2시5분에는 ‘강변가요제’의 감동을 재현할 ‘강변가요제: 레전드’가 방송된다. 1979년 제1회 강변가요제 금상 수상팀인 홍삼 트리오를 비롯해 박미경, 티삼스, 이상은, 이상우, 박선주, 육각수 등 강변가요제가 배출한 대표 뮤지션 7팀과 딕펑스, 라붐, 라포엠, 손승연, 이소정, 정엽, 존 박 등 후배 뮤지션들이 출연해 세대와 장르의 한계를 넘어선 음악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22일 밤 12시10분에는 ‘홀로그램’ 기술과 ‘디지털휴먼’ 기술을 활용해 고(故) 김현식, 드러머 고(故) 전태관을 무대로 소환하는 ‘김현식과 봄여름가을겨울의 홀로그램 콘서트 [리:프레전트](Re:present)’가 방송된다. 김현식, 봄여름가을겨울의 명곡들과 이적, 거미, 이무진 등의 후배 가수들이 무대에 올라 그들의 명곡을 재해석해 부르는 모습이 그려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MBC는 21일과 22일 오후 7시30분에 방송되는 ‘호적 메이트’를 편성했다. ‘호적메이트’는 요즘 형제, 자매 간 서로를 일명 ‘호적 메이트’로 부르는 바, 태어나보니 호적 메이트가 된 다른 듯 닮은 본격 남의 집 형제자매 탐구 프로젝트다. 이경규, 딘딘, 츄가 MC로 나선다. 최초로 동생과 리얼리티를 촬영한 김정은을 비롯해 허웅 허훈 형제, 이지훈의 동생과 함께하는 일상이 공개된다.
◇ SBS, 대표 예능들의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광고 로드중
사진제공=SBS © 뉴스1
또한 지난 10일 종영한 드라마 ‘펜트하우스3’의 여운을 달래 스페셜 프로그램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도 준비됐다. 18일 오후 8시55분 방송되는 ‘펜트하우스-540일간의 이야기’에는 ‘펜트하우스’ 첫 대본 리딩부터 마지막 방송까지 540일 동안의 여정이 담긴다. 배우들의 솔직 담백한 이야기가 그려지며 ‘펜트하우스’종영의 여운을 시청자들과 나눌 예정이다.
◇ ‘달 뜨는 소리’ ‘브라이드X클럽’ 종편도 풍성하다
JTBC ‘브라이드X클럽’ © 뉴스1
JTBC는 결혼이라는 문턱 앞에서 다양한 이유로 고민하는 예비 신부들이 최선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브라이드 토크쇼 ‘브라이드X클럽’을 오는 22일과 29일 10시30분에 방송한다. 박하선, 박해미, 이금희, 김나영, 이현이, 장예원이 클럽회원으로 출연해 예비신부들의 고민에 따뜻한 격려와 냉철한 조언을 전한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