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글로벌디지털마케팅 본부장, ㈜CJ ENM 부사장 역임한 이상길 대표 선임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S4캐피털’이 자회사 ‘마이티하이브’와 ‘미디어몽크스’를 합친 통합법인 ‘미디어.몽크스’를 출범시켰다고 11일 밝혔다.
S4캐피털은 세계 최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그룹 중 하나인 WPP 창업주이자 회장이었던 마틴 소렐 경(Sir Martin Sorrell)이 2018년 WPP를 나와서 설립한 기업으로 단기간에 미국, 유럽, 아시아 등 33개국에서 6000여 명이 근무하는 기업으로 성장했다.
급격한 미디어 환경 변화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에 대응하며 아마존, 구글, 넷플릭스, BMW 등 고객사들의 마케팅 퍼포먼스 향상을 주도해 온 S4캐피털의 무기는 고도화된 데이터 컨설팅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 능력이었다. 이에 양대 핵심 엔진인 데이터 컨설팅 회사(마이티하이브)와 디지털 콘텐츠 제작회사(미디어몽크스)를 아예 통합키로 한 것이다.
광고 로드중
S4캐피털은 또 ㈜제일기획 글로벌디지털마케팅 본부장, ㈜CJ ENM 전략기획실장(부사장) 출신의 이상길 씨(56)를 한국 법인 대표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콘텐츠, 데이터, 디지털 미디어, 그리고 기술적 서비스 등 ‘미디어.몽크스’만의 차별화된 4가지 핵심요소들을 통해 고객의 성공적인 디지털마케팅을 책임지는 파트너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