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역 엔트리움 전용 59, 84m² 426채 예정 구로역 신역사-신안산선 등… 구로구 일대 개발 호재 풍부 산책로-수변공원 갖춰 쾌적… 특화설계로 넉넉한 수납공간
이를 반영하듯 구로구 아파트 매매가격도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감정원 아파트 가격 동향에 따르면 구로구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올 들어 1% 상승했다. 서울 전체(0.01%)와 강남구(―1.61%), 서초구(―1.57%), 송파구(―1.30%)를 큰 폭으로 웃도는 수치다.
구로동 A공인중개사사무소 관계자는 “역세권 단지 위주로 꾸준히 문의가 들어오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 로드중
워터프라자
특히 역세권에 위치한 아파트는 더욱 인기다. 역세권 아파트는 지하철역을 중심으로 쇼핑, 문화 등 생활 편의시설과 인접해 있고 도심 내외로의 출퇴근이 편리해서다. 이에 따라 인구가 증가하고 상권이 활성화되면서 역세권 아파트 값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그중에서도 구로역과 신도림역 인근은 그동안 상대적으로 주택가격이 저평가된 곳이지만 NC백화점(예정),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등 대형 편의시설이 밀집돼 있어 실거주 목적은 물론이고 향후 투자가치 면에서도 뛰어나다는 것이 부동산 전문가들의 의견이다.
모험놀이터
설계도 탁월하다. 남향 위주 배치, 넉넉한 수납공간 등을 통해 중소형이지만 중형 이상의 넉넉한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광고 로드중
1호선 구로역, 1호선과 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강남권 광화문 종로에 30분대, 여의도는 20분 안에 도달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남부순환로와 경인로를 통해 서울 주요 지역으로의 이동이 간편하고 서부간선도로를 통해 올림픽대로 진입이 수월한 사통팔달 도로교통망도 갖췄다.
잔디마당
또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며 풍부한 개발호재를 갖추고 있어 가격 상승에 따른 시세차익의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광고 로드중
현재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 7가 76-5에 있는 주택 홍보관에서 조합원을 모집 중이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