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광고 로드중
롯데카드가 업계 최초로 ‘세트(Set) 카드’ 시스템을 적용한 새로운 상품 라인업 ‘LOCA(로카)’ 시리즈를 출시했다.
LOCA 시리즈는 모든 곳에서 할인 및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범용 혜택 카드 ‘LOCA(로카)’ 카드 3종과 자주 이용하는 곳에서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맞춤형 카드 ‘LOCA for(로카 포)’ 카드 5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LOCA 카드 3종은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한도 없는 1% 할인 혜택을 담은 ‘LOCA CLASSIC(로카 클래식)’, 한도 없는 1% 할인에 플래티넘 혜택을 더한 ‘LOCA PLATINUM(로카 플래티넘) 할인형’, 한도 없는 마일리지 적립에 플래티넘 혜택을 더한 ‘LOCA PLATINUM(로카 플래티넘) 마일리지형’이다.
광고 로드중
LOCA 카드 1종과 LOCA for 카드 1종을 ‘세트 카드’로 발급받으면 두 카드의 전달 실적을 합산해 한 카드의 실적만 달성해도 두 카드 혜택을 모두 얻는다. 여기에다 할인받은 실적도 지난달 실적에 포함하고 향후 금융서비스 이용 실적도 카드 이용 실적에 포함시켜 소비자가 더 쉽게 카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자신의 소비 패턴에 맞는 LOCA 시리즈 세트를 선택해 발급받기만 하면 둘 중 어떤 카드를 이용하더라도 LOCA의 범용 혜택과 LOCA for의 맞춤형 혜택 중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을 롯데카드가 알아서 계산해 제공해 준다. 소비자는 어떤 카드를 쓸지 고민할 필요 없이 한 장의 카드만 사용해도 모든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로카는 영문 ‘LOTTE CARD’의 줄임말이자, 스페인어 ‘라 비다 로카(La Vida Loca·미친 듯이 행복한 삶)’의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 카드 관계자는 “고객 삶의 여정을 잘 이해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서 고객의 슬기로운 소비 생활을 이끌고 고객의 행복한 삶을 실현하겠다는 롯데카드의 의지를 표현했다”라고 했다.
김형민 기자 kalssam35@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