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점 부문 / 빵굽는마미갸또
광고 로드중
빵굽는마미갸또가 ‘2019 국가소비자중심 브랜드대상’ 제과점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빵굽는 마미갸또(주식회사 빵굽는 사람들 대표 이현세)의 마미갸또는 프랑스어로 할머니가 구워주는 과자, 빵이란 뜻이다. 우리 밀, 우리 쌀을 배합하고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제철 식재료를 선발, 활용해 매일 직접 신선한 빵을 굽는다. 고객들이 빵을 만드는 공정을 가까이에서 직접 볼 수 있는 오픈키친 방식은 공정별로 철저한 위생관리를 자신 있게 보여준다. 빵굽는 마미갸또의 이런 방식은 국내 제빵 업계에 신선한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2008년부터 각종 제빵 대회에서 수상하고 2013년, 2014년 산업자원부장관상, 2015년 고용노동부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2016년에는 명품브랜드대상을 수상하고 각종 언론에 웰빙빵, 건강빵, 유기농 빵 등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마미갸또는 직영점을 비롯해 백화점, 대형마트, 농협 하나로클럽 등 전국에 100여 개의 점포를 운영하고 있다.
광고 로드중
빵굽는마미갸또 관계자는 “쌀 케이크는 약한 위와 장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에게도 건강하고 맛있는 간식으로 호응이 좋다”며 “영양만점 쌀빵으로 농민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날로 줄어들고 있는 우리 쌀 소비 확대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