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인천 서구청장 회식자리서 여직원 성추행 의혹

입력 | 2019-01-21 03:00:00

서구의원 “부적절한 신체접촉”, 이재현 구청장 “입맞춤한적 없다”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이 회식자리에서 여직원을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20일 자유한국당 소속 김미연 인천 서구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이재현 인천 서구청장의 성추행 추태를 알립니다’는 글을 통해 이 구청장이 식당과 노래방에서 여직원들에게 부적절한 신체 접촉을 했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에 따르면 이 구청장은 11일 회식자리에서 기획예산실 여직원들을 돌아가면서 자신의 옆자리에 앉도록 하고, 얼굴에 수차례 입맞춤을 했다. 또 다른 한국당 인천 서구갑 지역구 관계자는 “1차 저녁자리에서 만취한 이 구청장이 한 여직원의 얼굴에 3차례 입맞춤을 했고, 2차 노래방에서는 여직원의 가슴을 만지고, 춤추기를 강요하면서 끌어안고 몸을 밀착시켰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회식은 업무 스트레스로 8일 스스로 목숨을 끊은 한 구청 여직원의 장례식이 끝난 바로 다음 날 열렸다.

이에 대해 이 구청장은 이날 “애도 기간 중 회식 자리를 신중한 생각 없이 갖게 된 점을 반성하고 사과드린다”는 입장문을 냈다. 이 구청장은 그러면서 “여직원에게 입맞춤을 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노래방에서 남녀 모든 직원의 등을 두드려주며 포옹을 했고 그 과정에서 특히 고생이 많았던 몇몇 남녀 직원들 볼에 고마움을 표현했다”고 해명했다. 하지만 김 의원은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부서장이 조직적으로 직원들의 입단속에 들어갔다. 피해 여성은 출근을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