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하태경 “文대통령, 먹고 사는 문제에 허당·맹탕”

입력 | 2019-01-16 20:11:00

“먹고 사는 문제에 ‘허당’ ‘맹탕’…관심 없어” 비판
“북한외교만 있다…국민이 먼저냐? 북한이 먼저냐?”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6일 오후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경제실정 규탄 국민 불꽃대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9.1.16/뉴스1 ⓒ News1


하태경 바른미래당 최고위원이 16일 부산 서면 쥬디스태화 앞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경제정책 비판 국민불꽃집회’에서 “먹고 사는 문제에는 ‘허당’ ‘맹탕’이다. 자기 가족은 신경 안쓰고, 옆집(북한)만 신경쓴다”고 주장했다.

하 최고위원은 또 문 대통령을 향해 “대한민국 대통령이길 포기했다”고 주장했다.

하 최고위원은 “경제문제에 관심이 없다. 전세계 외교를 다니는데, 북한 얘기밖에 없다. 경제외교는 없다”며 “문 대통령은 ‘국민이 먼저’냐, ‘북한이 먼저’냐”라고 주장했다. 이어 “5년 내내 적폐놀이를 할 것이다. 대한민국 국민 전부를 적폐로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 좋아지기 어렵다고 본다. 청와대의 운동권 출신들은 자기가 돈 벌어서 월급을 준 적이 없다. 경제를 모른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손학규 바른미래당 대표의 대표 슬로건인 ‘저녁이 있는 삶’에 빗대, “문 대통령은 ‘저녁이 굶는 삶’을 만들고 있다”고 꼬집기도 했다.

하 최고위원은 “문재인 대통령님 좀 잘해라” “문재인 대통령 정신차려랴” “소상공인 다 죽이는 문재인 정부 각성하라”라는 구호와 함께, 정부의 경제정책 전환을 촉구했다.

(부산=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