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내 웰니스센터를 설치하여 보건·복지학과 학생의 역량 강화를 통해 취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산학 연계활동을 통한 스마트 웰니스 검진 시스템을 구축하여 고객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안산대는 보건 복지 분야의 전공을 특성화시켜 웰니스 케어코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지역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다기능 인재를 양성하는 데에 중점을 두고 있다.
광고 로드중
이에 전공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결합시켜 현장중심 실무능력 향상에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안산대는 불필요한 스펙을 쌓을 필요 없이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 능력을 교육하기 위하여 국가직무능력표준(NCS) 기반 및 현장 직무 중심 교육과정을 시행하고 있다.
또 안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업무지원 협약을 맺고 지역사회 및 정부기관과 연계된 취업 지원 서비스를 학생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취업률과 취업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재학생 대부분이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러한 대학의 수요자 중심 맟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의 운영 결과로 2016년 취업률 72.3%를 기록하며 2014년 대비 1.5% 포인트 상승하는 성과를 나타냈다.
광고 로드중
그 첫 단계로 입학생 전원에게 기초학습능력 진단평가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단계별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생 특성 및 요구도를 분석해 맞춤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 대학 교육에 필요한 기초학습능력을 증진시키기 위해 기초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인 애피타이저Ⅰ,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자기주도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서는 학습법 특강, 튜터링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다.
윤동열 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