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악 센트레빌 리버파크-성남모란역 지웰에스테이트 오피스텔-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송도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광고 로드중
■ 부동산 투자, 여기가 요지
새해 들어 조망권과 주거 쾌적성을 갖춘 중소형 아파트와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 분양이 한창이다. 교육·교통·편의 등 생활인프라도 갖춰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희소성 높은 중소형 구성…강변조망권 확보
광고 로드중
한국토지신탁은 전남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624번지에서 ‘남악 센트레빌 리버파크’를 분양하고 있다. 지하 1층∼지상 12층, 30개 동, 1258가구의 대단지다. 전용면적은 59∼84m²로 남악신도시 내 희소성 높은 중소형으로 조성했다. 시공은 동부건설이 맡았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국구 청약이 가능하며 남악신도시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자리한다. 남향위주 설계로 영구 강변 조망권(일부세대)을 확보했으며, 남악수변공원과 자전거 도로로 쾌적한 주거여건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강남 20분 더블역세권…판교 임대수요까지
● 성남모란역 지웰에스테이트 오피스텔
신영건설㈜은 성남시 중원구 성남동 2265외 2필지에 ‘성남모란역 지웰에스테이트 오피스텔’을 공급중이다. 지하 6층∼지상 14층, 전용면적 23∼52m², 228실 규모다. 단지는 수란역과 수진역 더블역세권의 편리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주변에 분당수서간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분당내곡간도시고속도로, 외곽순환고속도로가 위치해 강남 및 잠실을 20분대, 수도권 주요 도심인 판교, 분당 위례까지도 10분대에 도달 가능하다. 여기에 지하철 8호선 연장 계획도 추진하고 있어 개통시 큰 수혜가 예상된다. 인근에 판교테크노밸리, 판교창조경제밸리(2019년 말 완공 예정)와 지역 내 5개 대학교, 분당벤처밸리, 성남하이테크밸리 등을 비롯해 문정지구법조타운 등 약 25만명 기반의 다양한 임대수요를 확보했다. 중앙초, 성일중, 성일고, 동광중, 동광고 등 주요 학군이 형성돼 있으며 중원구청, 중원도서관, 성호시장, 이마트, 뉴코아아울렛, 모란시장 등 생활편의시설과도 가깝다. 5월에 개장한 성남종합스포츠센터와 성남시립의료원(2018년 완공 예정)이 인접해있다.
광고 로드중
● 송도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
대우건설이 시공하고 광영산업개발·엠앤씨가 시행위탁을 맡은 ‘송도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가 분양 중이다. 송도국제도시 C1블록(송도동29-2 일대)에 위치했고, 총 1990실 대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 22∼48m² 소형이다. 1990실 모두 발코니가 있으며 1호선 연장선 랜드마크시티역(예정)을 도보 3분 내에 있어 교통환경도 괜찮다. 워터프론트 호수와 송도달빛축제공원을 끼고 있어 조망권은 물론 주거 쾌적성까지 뛰어나다.
스트리트형 내부 상가…원스톱라이프 가능
● 민락2지구 제일풍경채 센텀
광고 로드중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