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앨범 이미지. 사진제공|소니뮤직
광고 로드중
<18> 머라이어 캐리 -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
해마다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 시즌을 겨냥한 새 노래가 쏟아지지만, 매년 사랑받는 크리스마스송은 따로 있다.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경쾌한 리듬에 친숙한 멜로디와 노랫말, 거기에 머라이어 캐리의 시원스런 창법이 잘 어우러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띄워준다.
1994년 발표된 이 노래는 23년이 흐른 올해에도 가장 사랑받는 크리스마스송이다. 머라이어 캐리의 크리스마스 앨범 ‘메리 크리스마스’ 수록곡으로, 발매 후 매 크리스마스시즌 동안 한 번도 빠짐없이 빌보드차트에 오르고 있다. 올해 12월27일자 빌보드 핫100(싱글차트)에서도 이 노래는 11위에 올랐다. 한국에서도 매년 12월 주요 음원사이트의 팝 차트 상위권을 차지한다. 19일 현재 음악사이트 멜론의 해외팝음악-스테디셀러 차트에서는 2위에 올라 있다. 작년에도 멜론 팝 차트 정상을 차지하고 종합차트에서도 10위권에 올랐다.
광고 로드중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는 머라이어 캐리가 프로듀서 월터 아파나시프와 공동 작곡했다. 머라이어 캐리는 그야말로 세계 최고 수준의 ‘크리스마스 연금’을 챙기고 있는 셈이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