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대는 산업 수요 및 트렌드 분석 결과 도출된 글로벌 제조업 혁신트렌드인 정보통신기술(ICT)을 유망산업 분야인 기계·자동차부품소재산업에 적용함으로써 지역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위해 특성화 단과대학인 IT융합부품소재공과대학을 새롭게 설치하고, 기계·자동차IT융합부품소재 산업에 기반을 둔 학과들을 신설 및 개편하는 등 산업계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비전을 구체화하고 있다. △사회수요 전문가 참여 교안 개발 △사회수요 전문가 강좌 운영 △산업체 견학 △인턴십 등을 진행함으로써 실무에 능한 인재를 양성하고 대학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광고 로드중
특히 취·창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동의창업역량강화 캠프 △동의모의창업경진대회 △산업체 수요 맞춤형 직무역량강화 프로그램 △디딤돌 저학년 진로설계 프로그램 △디딤돌 고학년 실전취업 프로그램 △취업역량마일리지 인증제 운영 △집단상담 및 진로코칭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진행해 재학생들에게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며 취업률 향상에 기여한다.
이뿐만 아니라 3D프린터실, 제조혁신 실험실습실, 멀티미디어강의실 등을 구축함으로써 첨단 디지털 제조 기술교육을 강화하는 등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했다.
‘DEU MAKER SPACE’ 구축으로 구체적인 취·창업 아이디어를 발휘한 창업 활동도 뒷받침할 예정이다.
한수환 단장
광고 로드중
이솔 기자 sol061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