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와 임대 동시 만족…필리핀 관광지 클라크에 더 샵 진출
필리핀의 대표적 관광지 클라크에 추진하는 포스코의 더 샵 브랜드 해외 1호 단지 ‘더샵 클락힐즈’(오른쪽 위) 인근의 선밸리 골프클럽 전경(왼쪽)과 유명 관광지 피나투보 산.
주택건설업계도 해외로 시선을 돌리고 있다. 이미 과열 양상을 띠는 국내 시장보다 잠재적 가치가 높은 해외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의도다. 포스코건설도 더샵 브랜드로 해외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하면서 관심을 끌고 있다. 더샵은 한국표준협회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2009년부터 지난해까지 8년 연속 1위를 지킨 브랜드.
2002년 선보인 더샵의 브랜드 가치는 그간 인천 송도 더샵 센트럴시티, 서울 광진구 더샵 스타시티, 경기 성남시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 등에서 빛을 발했다.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급 단지로 자리매김했기 때문이다. 특히 인천 송도는 입주했거나 입주 예정인 더샵 아파트가 전체 가구의 36.35%를 차지할 정도다.
광고 로드중
특급 호텔에서 볼 수 있는 인피니티 풀도 갖췄다.
우선 눈길을 끄는 것은 최고급 부대시설. 특급 호텔에서나 볼 수 있을 법한 인피니티 풀을 비롯해 비즈니스센터, 피트니스&사우나, 도서관, 카페테리아, 퍼팅 그린 등을 조성한다. 이웃 간의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단지 내에 가든도 조성한다. 선셋데크에서는 클라크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다.
조망권도 탁월하다. 해발 235m에 위치한 데다 인근에 타운하우스 등이 저층으로 계획돼 있어 탁 트인 클라크의 풍경을 조망할 수 있다. 또한 전 가구에 넓은 발코니를 도입해 집안에서 천혜의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일부 세대에서는 골프장 조망까지도 가능하다. 3중 보안시스템으로 입주민들을 보호한다.
각종 편의시설과 우수한 교육 환경도 차별화 요소다. 클라크 국제공항이 승용차로 7분 거리에 있는 데다 클라크의 대표 골프클럽인 미모사골프클럽(36홀)과 선밸리골프클럽(36홀)도 인근에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세인트폴 국제학교, 필리핀 과학고, 안테네오 경영대학원 등도 반경 5㎞ 이내 거리에 있다.
필리핀의 대표 관광지역인 클라크는 대통령직속 클라크개발공사가 직접 관할하기 때문에 치안도 안전하다. 인천공항에서 직항으로 4시간 이내 거리여서 연 40만 명의 한국 관광객이 방문할 만큼 한국인에게도 인기가 높다. 여기에 요코하마타이어, 텍사스 인스트루먼트, 풍산금속, STS반도체 등 기업체 823곳의 활동 무대이기도 하다.
광고 로드중
글로벌 부동산시장 조사업체인 ‘글로벌 프로포티 가이드’에 따르면 최근 5년간 필리핀 부동산 가치는 약 49.9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점에서 더샵 클락힐즈는 은퇴 생활뿐 아니라 임대수익용으로도 투자를 고려해 볼 만하다.
회사 관계자는 “국내에서 대규모 단지를 성공적으로 분양한 경험을 더샵 클락힐즈에 그대로 적용했기 때문에 클라크 내 최고의 브랜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영호 전문기자 yyoungho@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