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간추린 뉴스/ 단신]동서발전 ‘일자리위원회 운영’ 노사 공동선언 外

입력 | 2017-05-23 03:00:00


■ 동서발전 ‘일자리위원회 운영’ 노사 공동선언

한국동서발전은 22일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등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일자리위원회 운영을 위한 노사 공동선언’을 체결했다. 김용진 동서발전 사장과 김성관 노조위원장이 공동의장을 맡는 동서발전 일자리위는 △실질 노동시간 단축 △연차 휴가 사용 촉진 △비정규직 차별 금지 △일-가족의 균형 등에 대한 내용을 협의할 예정이다.



■ 25일부터 대포차 전국 일제 단속

국토교통부는 범죄에 악용될 가능성이 있는 차량인 대포차를 근절하기 위해 이달 25일부터 한 달간 대포차 전국 일제 단속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2월 자동차관리법 개정으로 대포차로 신고되거나 자동차 소유자가 요청하면 지자체가 대포차 여부를 확인한 후 운행정지 처분을 한다. 해당 차량이 대포차로 검거되면 최대 100만 원의 벌금을 물어야 한다. 대포차 운행정지 제도가 도입된 지난해 차량 2만8968대에 운행정지 명령이 내려졌으며 2만6109대의 대포차가 단속됐다.



■ ‘관광 중소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참가기업 모집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관광 중소기업의 원활한 자금 확보를 지원하는 ‘관광 중소기업 대상 크라우드펀딩(대중투자)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다음 달 11일까지 1차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자금이 필요한 기업이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불특정 다수로부터 소규모 후원 및 투자를 받는 방식이다. 사업에 참여하려면 기업투자정보마당(www.ciip.or.kr)에서 회원 가입을 하고 등록하면 된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