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보딩스쿨 전문 엘유학원, 미국 보스턴에 ‘관리형 유학’ 오픈

입력 | 2017-02-22 16:15:00


매년 50명 이상의 학생들을 미국 보딩스쿨로 입학시키는 미국 대표 유학원인 엘유학원이 올해 8월부터 미국 보스턴에서 중·고교를 다닐 학생을 모집한다. 현재 엘유학원은 미국 보스턴 일대 보딩스쿨 재학생 약 20여 명을 관리하고 있다.


엘유학원의 관리형 유학 프로그램은 대도시에서 기숙사 생활(여학생들은 홈스테이)을 하며 학교와 SAT학원, 도서관 등을 자유롭게 다닐 수 있도록 설계된 프로그램. 기숙사는 하버드 대학에서 걸어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있어 매우 교통이 편리하며, 인근에 한국 마트 및 한국식당이 있다.


이 프로그램에 등록한 학생은 프로그램과 연계된 SAT학원에서 토플 및 내신과목을 지속적으로 점검 받는다. 엘유학원 보스턴 지사로부터 매년 3회씩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소개 받아 대학진학 스펙도 쌓을 수 있다. 엘유학원은 매 방학시즌 마다 SAT 특강 및 부족한 교과목 보충수업을 진행한다. 학부모와 학생이 실시간 온라인 채팅 서비스인 카카오톡을 통해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것도 장점.


엘유학원 임준희 대표는 “교육의 메카로 불리는 미국 보스턴에서 관리형 유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이유는 다양한 학업기회와 과외활동 기회를 학생들에게 충분히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엘유학원의 관리형 유학 프로그램의 이번 1차 모집은 학교 사정 상 각 학년별로 1, 2명씩만 모집하기 때문에 서둘러 지원하는 것이 좋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서정원 기자 monica89@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