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와 달리 올해는 전형방법을 수능 100%(예체능 제외)로 적용한다. 실기고사를 실시하는 조형대학 및 스포츠과학과는 나군에서 선발한다. 조형대학은 1단계에서 수능 100%로 모집인원의 4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실기 40%+수능 60%’를 반영한다. 스포츠과학과는 1단계에서 수능 100%로 모집 인원의 6배수를 뽑은 뒤 2단계에서 ‘실기 40 +수능 60%’로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수능 영역별로 자연계열은 국어, 수학 가형, 영어, 탐구를 반영하고 인문계열은 국어, 수학 나형, 영어, 탐구를 반영한다. 스포츠과학과·문예창작학과는 국어, 영어, 탐구를 반영한다. 조형대학의 경우 국어, 영어 성적에 수학 또는 탐구영역 중 높은 점수를 반영한다. 또 한국사 영역의 등급별 점수를 활용해 총점에 5%를 반영한다.
광고 로드중
또 올해 정시모집에는 수시모집 평생학습자전형(만 30세 이상),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재직자)의 미충원 인원이 이월돼, 수시모집에서 지원 시기를 놓친 지원자들에게 다시 한 번 기회를 제공한다.
엄인용 입학관리본부장
서울과기대는 31일 오전 10시부터 2017년 1월 3일 오후 5시까지 서울과기대 홈페이지(www.seoultech.ac.kr), 진학어플라이(jinhakapply.com), 유웨이어플라이(uwayapply.com)를 통해 원서를 접수한다.
유덕영 기자 fired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