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정현 “수해 났는데 누워있을 수 없어”

입력 | 2016-10-07 03:00:00

입원 4일만에 일정 앞당겨 퇴원… 링거 맞으며 경남 피해지역 순회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6일 오전 퇴원해 ‘민생 행보’를 재개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시작했던 단식을 일주일 만에 중단하고 입원한 지 나흘 만이다.

 이 대표는 당초 의사의 권유에 따라 주말쯤 퇴원할 예정이었지만 전날 일부 당 관계자와 상의한 뒤 퇴원을 전격 결정했다고 한다. 이 대표는 6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태풍 등으로 인한 피해가 극심한 상황에서 몸이 힘든 것보다 병실에 누워 지켜만 봐야 한다는 마음이 더 힘들어 퇴원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첫 일정으로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지난달 한미 연합 군사연습 중 순직한 해상작전헬기(링스) 조종사 등 장병 3명의 묘역을 참배했다. 이어 태풍 ‘차바’로 큰 피해를 본 울산과 부산, 경남 양산 등을 차례로 방문해 지역 주민들을 위로한 뒤 지역구 의원들과 피해 주민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단식 후유증으로 몸무게가 3kg가량 빠진 이 대표는 강행군 도중 링거를 맞기도 했다.

 이 대표는 7일에는 태풍의 직격탄을 맞은 제주로 이동해 긴급지원방안 등을 논의한 뒤 오후에는 지역구인 순천으로 이동해 농가 피해 상황 등을 살필 예정이다. 밤에는 고향인 전남 곡성에서 부모와 함께 휴식을 취하며 일정을 마무리하기로 했다. 이 대표는 “(단식을 하면서) 걱정하실 부모님 생각에 마음이 아팠다”며 “주말까지 고향에 머물며 몸을 추스르고 당무 구상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대표는 1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당의 국정감사 대응 전략을 밝히고, 민생 돌보기 관련 세부 계획을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다.

신진우 기자 niceshin@donga.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