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빙상 연맹 “이상화 ISU 월드컵 5차대회 출전 불가”…이상화 SNS 보니 ‘I need a hug’
이상화 빙상 연맹
빙속여제 이상화(27·스포츠토토)가 2015~2016시즌 국제빙상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5차 대회에 출전하지 못하게 된 가운데, 이상화의 최근 소셜미디어 게시물이 눈길을 끌고 있다.
광고 로드중
사진에는 심슨 가족의 모습과 함께 ‘I need a hug’라는 자막이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이에 누리꾼들은 “힘내세요” “제가 안아드릴게요”라는 내용의 댓글들을 달며 이상화 선수를 응원했다.
앞서 빙상연맹은 12일 “이상화가 올 시즌 5차 월드컵에 출전하지 못하는 것은 안타깝다”면서도 “규정은 모든 선수들에게 공정하게 적용할 수밖에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파견선수)선발전에 불참한 이상화의 월드컵 파견도 원칙에 따라 적용할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광고 로드중
이에 대해 이상화는 “바뀐 국가대표 선발 규정을 알지 못했다. 바뀐 규정을 알았더라도 쉬고 싶어 전국 스피드·스프린트 선수권에는 참가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ISU 5차 월드컵 출전과 관련한 논란을 자신의 잘못으로 인정했다.
5차 월드컵 출전이 불가능해진 이상화는 다음달 중순 러시아에서 열리는 ISU 종목별세계선수권에 출전한다.
이상화 빙상 연맹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