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웅 입학처장
한림대는 학부교육 선도대학 육성사업(ACE사업)에서 경기·강원권 대학 중 유일하게 8년 연속 선정됐다.
현장 밀착형 우수인력 양성과 강원도의 전략산업인 헬스케어서비스산업 분야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아 지난해 ‘2단계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에 선정돼 3년간 총 100억 원 이상의 사업비를 지원받게 됐다.
광고 로드중
한림대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의 평가에서 강원도 내 4년제 대학 중 가장 먼저 대학기관평가인증을 획득했다.
또 2013, 2014년 2년 연속으로 동아일보의 ‘청년드림 대학평가’에서 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각종 평가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한림대는 신입생 전원이 기숙사에 입사할 수 있고, 입사 신입생을 위한 ‘정주 대학(Residential College) 프로그램’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정주 대학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24시간 학교에서 생활하면서 외국어, 리더십 교육 등 다양한 강의를 받는 밀착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또 학생생활관 3관을 외국어 사용 전용관으로 운영하면서 외국 학생들과 함께 생활할 수 있도록 해 외국어 실력을 향상시키면서 다른 문화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도록 노력하고 있다.
한림대는 24∼30일 201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총 554명을 일반전형으로 선발한다.
광고 로드중
인문·경영·자연대와 의예과는 ‘나’ 군, 사회대·공대와 간호학부·국제학부는 ‘다’ 군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표준점수를 반영하는 의예과를 제외하면 모든 학과는 백분위 성적으로 합격생을 뽑는다. 탐구영역 성적은 지원자에게 유리한 1개 과목만 반영한다. 단 의예과는 2과목을 반영한다. 수능 영역별 반영 비율은 단과대별로 다르다. 인문대 사회대 경영대 등 3개 단과대와 체육학과는 필수영역인 국어와 영어는 각각 40%를 반영하고, 수학·탐구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20%를 반영한다.
자연대와 공대, 간호학부는 수학·영어 영역 성적을 각각 40% 반영하고 국어·탐구영역 중 하나를 선택해 20%를 반영한다. 국제학부는 영어 50%와 국어·수학·탐구 중 2개 영역을 선택해 각각 25% 반영한다. 의예과는 수학B를 40% 반영하고 영어와 국어A는 각각 30%와 10%를 반영한다. 과학탐구(2과목)는 20%를 반영한다. 과학탐구는 2과목 모두 유형 I, II 가 가능하다.
유덕영 기자 fired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