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직 총장
광고 로드중
학과명에 글로벌이 들어가는 솔인터내셔널스쿨 학과는 수준 높은 교육과 영어 역량이 바탕이 된 학과이다. 글로벌명품조리과는 식음료에 대한 전문성과 함께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갖춘 글로벌 조리사를 양성하는 학과로 해외 특급 호텔 총주방장 출신의 교수진이 교육한다. 올해에는 두바이에 있는 특급호텔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이 두바이 호텔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해외 유명인 초청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 요리 트렌드를 익히고 있다.
글로벌제과제빵과는 21세기 국제 제과제빵 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프랑스의 유수 제과제빵 교육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유럽의 제과제빵 특강 등을 진행한다. 글로벌호텔외식과는 세계적인 특급 호텔에서 활약할 정통 호텔리어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호주 ICHM대학과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체결해 3년 안에 호텔경영학사 학위를 포함한 2개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호주 특1급 호텔 취업의 기회도 있다. 글로벌실용음악과는 케이팝을 중심으로 한류 열풍을 이끌어갈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설립됐다. 기존 실용음악과의 명성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외 교수진의 역량을 모아 국제무대에서 활약할 창의적 음악인 양성에 중점을 뒀다.
또 우송정보대는 총 1300여 개의 기관 및 산업체와 산학협력 관계를 맺고 있어 실습교육과 취업에도 강점을 보이고 있다. 이 학교 정상직 총장은 “참된 인성을 겸비한 자기주도적인 리더, 창의성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한국 대표명장 양성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라고 밝혔다.임현석 기자 lh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