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선 총장
광고 로드중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는 대전과학기술대는 해외 취업으로도 눈길을 돌려 미국, 일본,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현지 업체로 인턴 사원 파견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또 국제화 추세에 발맞춰 캐나다와 유럽 등으로 교류 지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2013년에는 교육부 주관 교육역량강화사업에 선정됐고, 지난해에는 육군부사관 학군단(RNTC) 시범대학·산학협력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교육부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등에 선정됐다.
올해도 LINC 육성사업 3차년도 평가 최우수대학,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연차평가 우수대학, 간호교육인증평가 인증대학 등에 잇따라 선정됐다. 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는 우수대학에 이름을 올렸다.
대전과학기술대는 2016학년도 신입생 수시모집 2차에서 정원내 전형 239명, 정원외 전형 72명 등 총 311명을 선발한다. 학생들에게 선택의 폭을 넓혀 주기 위해 전문대졸 이상 전형, 농어촌 전형, 만학도 전형, 장애인 전형, 저소득 전형 등 다양한 정원외 전형을 실시한다.
광고 로드중
수시모집은 간호학과와 음악계열을 제외한 대부분 학과에서 학생부 성적 80%와 면접고사 20%를 반영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시모집은 간호학과·임상병리과·치위생과·의료정보과·물리치료과 등 5개 과를 제외한 대부분의 학과가 학생부 성적 40%, 수능성적 40%, 면접고사 20%를 반영한다. 대전과학기술대는 우수 신입생 유치를 위해 성적우수장학, 우수인재육성장학, 특별장학 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유덕영 기자 fired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