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위한 건강식품 ‘수능환’
김 양처럼 폭염 속에서 체력 저하를 호소하는 수험생이 늘고 있다. 일시적으로 멍한 느낌이 들거나 무기력증에 빠지는 학생도 적지 않다. 남은 기간 체력과 집중력을 유지하는 것이 입시의 관건이라는 말도 나온다.
최근 수험생을 위한 건강식품과 보약이 성수기를 맞아 많은 상품들이 출시 중이다. 지나치게 많다보니 어느 것이 수험생 자녀에게 적합한지 판단하기가 오히려 쉽지 않아졌다. 그래서인지 대한민국 교육 1번지로 일컬어지는 강남 엄마들 사이에서 수험생 보약과 관련된 정보가 주요한 화제 거리가 되었다. 자녀들이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할수록 건강을 챙기는 것이 부모들이 할 수 있는 중요한 역할이기 때문이다.
광고 로드중
프리미엄 수능환은 기존 수능환에 비해 효과적인 약재가 농축되어 있어 순간적인 부스터 역할을 해준다. 따라서 시험기간인 4일 정도나 모의고사 당일, 수능 당일 같은 날은 프리미엄 수능환을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수능환의 약재는 식약청에서 인증한 유기농 국산 한약재를 산지직송으로 사용해 방부제가 없는 유기농보약이므로 소량씩 제환해 학생들에게 공급된다. 친환경 생활습관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 수능환으로 체력뿐만 아니라 스트레스와 집중력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수능환은 기존의 장원환과 총명탕에 공진단의 약재까지 추가했으며, 수험생보약과 관련된 최근의 여러 논문을 토대로 만든 수험생 보약이다. 수능환을 직접 연구, 제조한 한의학 박사 이원복원장은 “수능환은 두뇌와 신체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조화를 이뤄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였고 특히 시간에 쫓기는 수험생을 고려하여 복용의 간편성도 고려했다”며 “모든 수험생들이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발휘해 좋은 성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