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처 02-820-6393
이산호 입학처장
중앙대의 학생부종합전형에서는 지원자가 중앙대의 인재상에 얼마나 부합하는지를 ‘펜타곤 평가방식’으로 확인해 선발한다. 학업 역량, 지적 탐구역량, 성실성, 자기주도성·창의성, 공동체의식 등 5가지 영역에서 평가가 이뤄진다. 지원자는 자신의 가치관과 고교 시절 활동, 여러 노력의 과정을 통해 스스로가 중앙대의 인재상에 얼마나 잘 부합하는지를 보여줘야 한다.
광고 로드중
학생부종합전형은 크게 다빈치형인재전형과 탐구형인재전형으로 구분된다. 다빈치형은 학교 생활을 통해 교과와 비교과 영역에서 우수하면서도 균형적인 역량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려는 전형으로 학업수학능력을 50%, 비교과 영역을 50% 반영한다. 탐구형은 수업과 수행평가, 각종 교내 활동 등에서 지적 탐구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더욱 비중있게 평가한다. 학업수학능력이 80%, 비교과 영역이 20% 반영된다.
고른기회전형은 다양한 사회적 환경 속에서 학업뿐만 아니라 학교생활에 충실히 임한 학생을 학생부종합전형으로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전형은 학교생활에 충실하고 교과 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학생부 평가만으로 선발한다.
중앙대는 수험생이 스스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형별 가이드북을 제공하고 있다. ‘학생부전형 가이드북’에는 자기소개서 작성법, 면접 대비법과 함께 우수·미흡 사례 등이 자세히 안내돼 있다. 또 ‘교사용 가이드북’을 별도로 제작해 교사들이 학교생활기록부, 추천서 등을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가이드북은 중앙대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cau.ac.kr)에서 내려받거나 우편발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덕영 기자 fired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