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는 지하 3층∼지상 15층, 5개 동인 주상복합 아파트로 전용면적 31∼74m² 총 550채가 들어선다. 이 단지는 투자상품으로 인기가 높은 원룸부터 실속형 중소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다. 생활편의 시설로는 이마트, 롯데마트 등이 단지 근처에 위치한다.
이번에 분양되는 5차 공사가 마무리되면 약 99만 m² 규모의 터에 아파트, 공동주택, 단독주택 등 총 7000여 채와 테마쇼핑몰, 복합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을 갖추게 된다. 현대산업개발은 이미 1∼4차 단지 분양을 한 바 있다. 이 중 1, 2단지 잔여가구에 대한 특별 분양도 이번에 함께 진행한다.
광고 로드중
단지 주변 여러 요소들이 쾌적한 느낌을 준다. 약 2.6km 길이의 생태하천이 단지 안을 흐르고 이 하천을 따라 산책로, 자전거길이 조성된다. 약 8만 m² 규모의 근린공원은 숲속과학놀이터, 가족공원, 생태공원 등으로 구성된다. 단지 중심에는 9홀 규모의 골프장이 들어설 예정이라 단지에 쾌적함을 더한다.
이 단지는 교육시설들도 갖추고 있다. 현재 1차 단지 남측에 곡정초가 개교했고 4차 단지 남측에 고등학교가 들어올 예정이다. 또 단지 주변에 남수원초, 권선중, 곡반중, 화흥중, 권선고 등 10여 개의 학교가 위치한다.
권선구에는 한림도서관이 운영되고 있다. 현대산업개발이 지어 수원시에 기증한 이 도서관은 지상 2층, 총면적 2500m² 크기다. 이 아파트의 분양사무실은 권선구 권선동 394번지 일대에 마련돼 있다.
조은아 기자 ach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