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초미세먼지 증가로 독감 진료 환자가 30% 이상 늘었다고 한다. 미세먼지는 마스크로 무장을 해도 막기 힘들다. 미세 먼지로 인한 독감이 유행하는 이 시기, 전문가들은 “평소 면역력을 높이는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중요하다”고 말한다.
● 미세먼지에는 비타민과 엽산 항산화 영양소 섭취 중요
미세먼지로부터의 세포 손상을 막아주는 항산화 영양소가 바로 비타민이다. 겨울철 건강 관리를 위한 5대 영양소로 꼽히는 비타민은 꾸준한 섭취를 해야 하는데, 일일 권장량 섭취(비타민 C 기준 하루 60~120mg)가 평소 식사만으로는 어렵기 때문에 보조식품을 통해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광고 로드중
임산부를 위한 독감 예방도 필요하다. 미국의 임신부들에게는 보편화 되어 있는 엽산제 섭취는 국내에선 복용률이 10% 미만이었으나 최근 그 필요성이 알려지면서 섭취하는 여성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솔가 ‘엽산’은 세포분열과 성장에 도움을 주어 신경전달물질을 보충해 줄 수 있다. 특히 임신 전 1년 동안 복용하면 조산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기형아 예방을 위해 임신 전 3개월부터 꾸준히 섭취할 것을 권장 받고 있다.
‘캉가바이츠 비타민 & 미네랄’은 최근 식습관과 환경의 변화로 식사만으로 충족하기 어려운 영양권장량 중 성장에 꼭 필요한 영양소 함량을 보충해주어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는 어린이 전용 종합 비타민제이다. 츄어블 형태로 딸기, 라즈베리, 블랙베리, 오렌지 등 천연유래의 맛을 사용해 아이들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트위터@ajap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