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스마트 컨슈머]무비닷컴, 판촉용 최고의 물품 ‘공짜 영화표’ 대리점사업

입력 | 2014-12-22 03:00:00


장기적인 불황의 무한경쟁 시대에 식당, 주점, 당구장 등 지역 밀착형 점포들은 살아남기 위한 자구책 마련에 골몰하고 있다. 손님은 줄어드는 반면에 재료비, 인건비, 월세는 같거나 올라가는 것이 지역 업소들의 현실이다. 손님을 유치하고 단골화하기 위해 여러 가지 판촉물과 홍보에 의존해 봐도 별 뚜렷한 대책이 없었던 지역밀착형 점포들에게 희소식이 될 ‘무료 영화예매권’이 화제다.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가 인기 만점일 뿐만 아니라 단골 확보와 매출 향상에 적지 않은 효과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무료 영화예매권’의 공급처 무비닷컴에서는 ‘무료 영화예매권’의 높은 인기에 자신감을 얻고 대리점을 모집 중이다.

무비닷컴의 무료 영화 관람권은 이미 20여만 명의 회원과 2500여 곳의 가맹점을 통해 검증을 마친 품위 있는 사은품으로 자리를 잡았으며 20조 원의 판촉물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구축하고 있다. 이 예매권의 수요는 지역 내에 수없이 많은 식당, 주점은 물론이고 주유소, 마트, 안경점, 휴대폰전화 판매점,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성인오락실 등 생활 밀착형의 모든 매장에서 인기 판촉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특히 보험회사, 은행, 자동차판매 대리점에서도 판촉용으로 대량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사업주의 영업 능력에 따라 기존 거래처와는 별도로 높은 수익을 추가로 올릴 수도 있다.

사업 계약을 하게 되면 본사에서는 무료 영화예매권 소비가 많은 10개의 거래처를 확보해 주기 때문에 사업주는 초기 영업에 대한 부담감이 없으며 무경험자라도 쉽게 창업이 가능하다. 10개 거래처에서 하루 5장씩만 소비돼도 사업주의 월수익은 180만 원을 훌쩍 넘어설 정도로 수익도 알차다. 특히 이 사업은 대리점사업주에게 영업 지역의 독점권을 부여해 주기 때문에 지역내 많은 생활밀착형 매장 100곳 중 1개씩만 거래처로 늘려 나가면 수익도 비례하여 증가한다는 점이 더욱 매력적이다. 창업 비용은 일체의 부대비용 없이 980만 원으로 시작할 수 있다. www.무비닷컴.com, 대리점 모집 02-477-7798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