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은 그동안 미뤄왔던 여가생활과 외모 가꾸기에 신경을 쓴다. 이에 맞춰 대다수의 성형외과들은 ‘수능 이벤트’를 진행할 정도로 수능생 모셔오기에 여념이 없다.
수험생들이 가장 관심있어 하는 성형은 눈, 코 성형이다. 수험생들에게 눈, 코 성형이 다른 부위에 비해 보편화 되고 간단한 수술이라는 인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실제로 관련 병원들에 따르면 매년 이 시기에 빠른 시일 내에 회복이 가능한 쌍꺼풀과 코성형에 대한 문의가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쌍꺼풀과 코성형은 짧은 시간에 자신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기 때문이다.
광고 로드중
코는 얼굴에서 가장 입체적인 동시에 중앙에 위치해 기둥과 같은 역할을 하는 부위로 코의 모양에 따라 얼굴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결정된다. 때문에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고 자연스러운 코 모양을 만들기 위해 이마부터 턱 끝까지 부드럽게 떨어져 S라인을 만드는 성형 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특히 이마에서 내려오는 자연스러운 라인과 코의 길이, 코끝의 위치와 모양이 얼굴의 윤곽과 어울리는 것이 중요하다. 여성의 경우 하안면의 길이가 0.8~0.9 정도로 상안면에 비해 비교적 작게 이루어지는 것을 가장 아름다운 비례로 보고 있다.
또 코성형에서 중요한 점 중 하나는 보형물의 선택과 코수술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코성형의 보형물은 크게 인공물질과 자가조직으로 나뉠 수 있다. 대표적인 인공물질로는 실리콘과 고어텍스를 들 수 있다.
실리콘의 경우는 콧등을 매끈하게 만들어줄 수 있으나 피부가 얇은 경우에는 보형물의 윤곽이 드러날 수 있다. 고어텍스의 경우는 실리콘과 비교했을 때 촉감이 부드럽고 수술 결과가 자연스럽지만 시간이 지나면 그 높이가 조금 낮아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는 보형물이 주변조직과 부드럽게 유착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광고 로드중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첫 수술이자 마지막 수술이어야 하는 수능생들에게 안전하고 효과적이며 흉터가 남지 않는 수술이 추천돼야 한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수술을 쉽게 결정해서는 안 된다"며, "수술 전·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과 준비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수술인지, 수술 후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 꼼꼼하게 챙긴다면 성형에 대한 부작용 염려를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이다”고 조언했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