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LG전자, 가수 유희열과 함께 김치톡톡 세레나데 공개

입력 | 2014-10-08 11:51:00

LG전자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톡톡 세레나데’ 디지털 캠페인 진행




■ 디오스 김치냉장고 특징인 유산균의 효능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진행
■ 가수 유희열 참여로 귀에 쏙쏙 들어오는 내레이션이 특징인 세레나데 곡 완성
 
 


LG전자가 2014년형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의 특장점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신규 디지털 캠페인 ‘김치톡톡 세레나데’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디지털 캠페인에서 타사 대비 유산균 수를 9배 더 많이 생성시키는 디오스 김치톡톡의 특징을 부각하기 위해 ‘김치톡톡 세레나데’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가수 유희열을 디지털 캠페인의 모델로 발탁, 유산균의 효능을 설명한 인상 깊은 내레이션과 코믹한 영상으로 주목도를 높였다.

이 영상에 등장한 주제곡 ‘김치톡톡 세레나데’는 한국인이 사랑하는 팝송인 플래터스(The Platters)의 ‘Only You’를 개사한 곡이다. 사랑하는 연인을 의미하는 ‘You’를 ‘Only you(유)산균’으로 대체해 ‘오직 유산균만이 이 모든 김치를 맛있게 할 수 있어요’, ‘오직 유산균만이 당신의 입 속을 황홀하게 해줄 수 있어요’ 등으로 재미있게 개사한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가수 유희열이 원곡을 배경으로 선보인 70~80년대 음악다방 DJ 스타일의 내레이션을 통해 유산균의 효능을 귀에 쏙쏙 들어오게 해준다.

또한 이번 영상은 기존 이미지에 유희열의 표정이 합성되는 방식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다양하게 변하는 유희열의 표정 연기도 확인할 수 있고, 영상 마지막 부분에는 유희열이 직접 편곡ㆍ연주한 감미로운 세레나데도 들을 수 있다.

디지털 캠페인 주제곡 공개와 함께 두 개의 이벤트가 23일까지 동시에 진행된다. 공식사이트 ‘김치톡톡.kr’(www.kimchitoktok.co.kr)에서‘김치톡톡 세레나데’ 영상을 감상하고, 영상 속에 등장하는 '유산균' 단어의 횟수를 맞추는 이벤트와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 ‘LG디오스 김치톡톡’을 검색하는 이벤트가 그것. 경품으로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 신제품과 김치컵라면이 제공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 ‘김치톡톡.kr’ (www.kimchitoktok.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LG 디오스 김치톡톡의 특장점을 소비자에게 조금 더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요즘 최고의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유희열과 함께 진행하게 되었다”며 “팝송 명곡 ‘Only You’를 개사한 ‘김치톡톡 세레나데’가 유산균의 효능을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알리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LG전자는 맛있는 유산균 김치를 먹을 수 있는 시스템인 ‘210일 유산균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신제품 2015년형 ‘디오스 김치톡톡’을 출시했다. 김치를 맛있게 하는 유산균을 9배 더 많이 만들어주는 ‘유산균 김치’ 기능과 6분마다 냉기를 뿜어내 온도 편차를 줄이는 ‘쿨링케어’ 등을 통해 유산균을 오래 지속해 최고의 김치 맛을 선사한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