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예방접종도우미, 학부모들 부랴부랴 조회중!

입력 | 2014-03-03 17:41:00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 캡처.

개학을 맞아 질병관리본부가 운영하는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예전에는 취학을 앞두고 보호자가 병·의원 등에서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받아 학교에 제출하는 형식이었으나 올해부터 초등학교 입학 시 4종 백신에 대한 예방접종 기록을 '예방접종도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질병관리본부는 올해부터 교육부와 공동으로 단체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초등학생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입학 시 4종 백신에 대한 예방접종 기록을 하기로 했다.

만 4~6세 때 받아야 하는 DTaP(5차), 폴리오(4차), MMR(2차), 일본뇌염(사백신 4차 또는 생백신 2차) 등이 확인대상이다.

자세한 내용은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nip.cdc.g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무료접종을 실시하는 의료기관도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는 스마트폰의 예방접종 도우미 앱을 통해 이용할 수도 있으며 학부모들은 예방접종 도우미를 통해 자녀의 예방접종 기록을 조회하고 예방접종 일정을 받아볼 수 있다.

예방접종 도우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예방접종 도우미, 쉽고 간편하게 조회 가능하군”“예방접종 도우미, 좋은 제도인거 같다” “예방접종 도우미, 우리아이도 조회해봐야지”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동아오토 기사제보 car@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