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C투자증권, 성장 국면 접어든 유로존에 분산 투자
HMC투자증권이 판매하는 ‘템플턴 유로피언 펀드’도 성장 국면에 접어든 유로존에 투자하는 펀드다. 특정 국가나 업종에 집중 투자하는 일반적 유럽 펀드와 달리 전체 유럽 주식시장에 국가별, 산업별로 분산 투자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은 “유럽 전체 국가와 산업군에 투자하는 효과를 줘 변동성을 낮춘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광고 로드중
이 펀드는 최근 투자수익률이 높아지고 있다. 6개월 수익률이 15%, 1년 수익률이 23%가량이다. 3년 수익률은 37%. 이 펀드의 자금이 투입되는 모(母)펀드의 경우 10년간 안정적인 수익을 내고 있으며 유로화 환헤지를 하기 때문에 환율의 영향도 적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운용사인 프랭클린템플턴투신운용은 “이 상품은 장기적 관점에서 높은 수익률을 내고 싶어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한 상품”이라며 “다만 안정을 추구하는 투자 성향을 가진 사람은 가입할 때 신중하게 고려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수수료 면제… 금 한돈 제공… 새해 이벤트 잇달아
광고 로드중
LIG투자증권은 회사 페이스북(www.facebook.com/LIG.Orda)에 부모님이나 친구, 지인에게 들려줄 새해 덕담을 남기면 추첨으로 100명에게 바나나향 우유 모바일 쿠폰을 주는 ‘소중한 사람에게 덕담 남기기’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NH농협증권은 자사(自社)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T NH농협증권’을 이용해 거래한 고객 중 추첨해 말발굽 순금 한 돈과 블루투스 헤드폰 등을 주는 ‘갑오년 NH농협증권 말하는 대로(大路)’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이어간다. 회사 측은 “행사 기간 동안 가까운 NH농협은행 지점을 방문해 상품 홍보물 사진을 찍어 홈페이지(www.nhis.co.kr) 이벤트 게시판에 올리면 10명을 뽑아 ‘농촌사랑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KB투자증권은 다음 달 15일까지 주식·선물·옵션 상품을 1억 원 이상 거래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공기청정기, 살균청소기, 영회예매권 등을 주는 ‘새해맞이 특별 감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