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
두산은 글로벌 경제의 저성장 기조가 상당 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제품, 기술 등에서 근본적인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 고부가가치 기술 개발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에 주력하겠다는 뜻이다.
광고 로드중
두산인프라코어는 하이브리드 굴착기, 친환경 엔진 등 차세대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굴착기는 디젤엔진 외에 전동기 및 전기 저장장치를 추가로 장착해 엔진출력을 보충하는 방식으로 연료비를 절약해준다. 하이브리드 굴착기는 이산화탄소 35% 저감, 연료소비효율 35% 개선 등을 통해 1대당 연간 2000만 원 이상의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다.
원격제어가 가능한 아이핸드(i-Hand) 굴착기도 개발하고 있다. 사람의 팔에 센서를 장착해 운전자의 팔과 상체의 움직임을 통해 제어하는 굴착기다. 운전자의 직관적인 조작을 통해 작업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쉬운 조작법으로 숙련공 부족 문제를 해결하며 위험한 환경에서 작업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지난해 일본 후쿠시마 원전사고 복구 작업 때는 원격제어 장치를 설치한 밥캣 장비 2대가 작업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며 활약하기도 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또 높은 출력을 내면서도 연료 소비가 적고 오일 보충이 필요 없는 고효율 소형 디젤엔진을 개발했다. 10월 준공한 인천 소형 디젤엔진 공장에서 양산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는 밥캣 소형장비에도 탑재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