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팍한 살림살이로 인해 주부들도 취업전선에 뛰어들고 있지만 경력단절로 인한 재취업이 어렵고 단순 일용직이나 비정규직이 비중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여성들도 재취업교육과 직업교육을 통해 능력을 개발해야 보다 좋은 일자리를 얻을 수 있다.
여성들의 취업과 창업을 위해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에서는 취업교육과정을 개설하고 2013년도 제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사무정보화, 상담, 교사양성, 조리, 제과제빵, 미용 등이며 1분기에는 50여개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모집은 12월 13일(목)부터 홈페이지(http://wrd.seoulwomen.or.kr)통해 접수 받는다.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나 국가유공자, 차상위계층,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 등 우선 접수대상자는 정원의 20% 내에서 1개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하루 전날인 12월 12일(수)부터 서류지참 후 현장 접수가 가능하다.
서울특별시여성능력개발원은 여성직업교육 외에도 창업지원, 자격증교육, 취업상담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며 여성인적자원을 개발하고 있다.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취업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며 여성전용 수영강좌 및 헬스강좌를 운영하며 여성의 삶의 질 향상에 주력하고 있다.
지하철 2호선 및 7호선 건대입구역 6번 출구 조양시장 방향 50m 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문의(02-460-2300~1)도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