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명의 대가(제프리 삭스 지음·21세기북스)=미국 경제위기가 일어난 근본 원인은 정치 경제의 엘리트층 내부에서 시민적 미덕이 쇠퇴한 데 있다며 개인과 사회의 책임을 요구한다. 2만8000원.
누가 중국경제를 죽이는가(랑셴핑 지음·다산북스)=세계 제일의 경제대국을 향하는 중국의 치명적 약점을 중화문화의 특성, 중국인의 숨겨진 심리와 콤플렉스 등을 통해 살펴본다. 1만8000원.
광고 로드중
근대한국의 사회과학 개념 형성사2(하영선 손열 엮음·창비)=사대, 자유, 국가, 외교, 독립, 민권, 기술, 국제협조, 동아시아질서 등 전통적 천하질서로부터 21세기 복합질서로 이어지는 과정의 주요 개념을 고찰한다. 3만 원.
민의와 의론(장현근 외 지음·이학사)=현대 민주주의의 틀에서만 바라보던 ‘정치와 민의(民意) 소통’이라는 주제를 한국 중국 일본의 정치사상사로 확장해 살펴본다. 2만8000원.
○ 문학
영원의 숲(스가 히로에 지음·포레)=미래의 박물관은 어떤 모습일까. 작가는 소행성 하나를 박물관으로 만들었다. 첨단 기술로 무장한 학예사들은 미술품 등에 담긴 진정한 가치를 찾기 위해 노력한다. 1만3000원.
광고 로드중
○ 실용·기타
사람은 무엇으로 성장하는가(존 맥스웰 지음·비즈니스북스)=리더십 전문가인 저자가 15가지 성장법칙을 제시해 실패와 고통을 극복하고 성공을 이뤄낸 사람들의 삶을 들여다본다. 1만4500원.
유령과의 역사투쟁(황성준 지음·미래한국미디어)=좌익운동권 활동에 매료돼 소련까지 건너갔던 저자가 바라본 선거정국의 책략과 한때 동료였던 특정 정치세력을 바라보며 내놓는 이야기. 1만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