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자산운용은 2일 ‘우리 글로벌채권플러스 증권투자신탁(채권재간접-파생형)’을 내놨다. 이 상품은 글로벌 국공채 하이일드 등의 해외 채권형 펀드에 분산 투자해 안정적 수익을 추구한다. 또 순자산의 20∼50%가량을 달러-헤알화 역외선물환에 투자해 환(FX)프리미엄과 브라질 통화인 헤알화 상승에 따른 추가 이익도 누릴 수 있다. 기존에 이머징 국가의 현지통화표시 해외채권투자는 거래규모 등이 제한돼 개인 고객의 투자가 어려웠지만 우리 글로벌 채권 플러스 펀드를 통해 소액의 일반 고객도 투자가 가능하다. 전국 한국투자증권 지점에서 가입할 수 있다.
■ 공모주펀드 투자 ‘I'M YOU 랩’ 출시
한국투자증권이 하반기 유망상품인 공모주펀드에 집중 투자하는 ‘I'M YOU 랩-공모주펀드’를 내놓는다고 2일 밝혔다. ‘I'M YOU 랩-공모주펀드’는 국공채 등 우량채권 위주로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확보하고 3∼5개의 공모주펀드에 분산 투자해 채권수익률 플러스알파를 추구하는 랩어카운트 상품이다. 공모주펀드에 전문성을 보유한 중소형 운용사의 랩 전용 공모주펀드 위주로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예정이다. 최소 가입금액은 2000만 원 이상으로 최초 가입 때 현물 입고도 가능하다. 투자자는 언제든지 자신의 운용포트폴리오를 점검할 수 있으며 일임수수료는 선취 0.5%, 후취 0.5%로 중도해지수수료는 없다.
■ 인터넷 거래 ‘스마트 N센터’ 문열어
하나은행은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고도 화상이나 인터넷 채팅만으로 금융상품 상담이나 가입 같은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 N센터’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스마트폰뱅킹 애플리케이션(하나N뱅크),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콜센터 같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총 70명으로 구성된 스마트N센터는 5개의 소규모 센터로 운영된다. 대출상품을 취급하는 ‘하나 Loan센터’, 사회 초년생과 직장인들을 위한 ‘하나 Plan센터’, 해외송금 같은 업무를 담당하는 ‘하나 Global센터’, 전자지갑 같은 다양한 인터넷, 모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하나 N채널 센터’, 전략영업 마케팅을 지원하는 ‘하나 Plus센터’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