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신시장 내 창신동 매운족발, ‘창매족’ 브랜드 특허- 창신동 매운족발, 본점 맛 그대로.
예전에는 우리네 아버지들이 직장 생활을 거쳐 창업을 계획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에 들어서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젊은 청년, 주부, 재직을 하고 있는 회사원들 또한 새로운 창업 아이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창업 아이템에 따라 거액의 투자금이 필요하는 경우도 있지만,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소자본 창업’이야말로 그들이 찾는 창업 아이템인 것이다.
이러한 ‘소자본창업’의 강점을 내세운 ‘창신동 매운족발’ 즉, 창매족이 많은 프랜차이즈 중에서도 주목해야할 새로운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 중 미아 삼양시장점은 테이블 6개로 일 최고 180만원이라는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먹자골목 밖에 위치한 수유점 또한 일 평균 수익 120만원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창매족의 최대 장점은 소자본 창업에 있어 가장 강점인 원가를 최소화함으로써 이익의 최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다.
5개의 단일화된 메뉴는 본사에서 직접 배합제조하여 일괄 공급하는 ‘창매족 소스’와 본점과 직영점에서의 실무교육으로 누구나 손쉽게 조리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반찬이 거의 없으므로 홀 서빙의 일손까지 줄일 수 있어, 최소 인력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또한, 음식점 창업에 대한 가장 부담적인 요소인 조리부분에 대한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어 요리나 요식업 초보자 누구나 청업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크나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족발은 더 이상 야식만으로서의 메뉴가 아닌, 매운족발이라는 차별화된 컨셉으로 식사, 안주 메뉴로 다양한 시간대의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창매족(창신동 매운족발)은 창업주들을 상대로 1:1 무료 창업 상담과 오픈 전 현장교육을 통한 철저한 실무교육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창매족 창업을 원하는 예비 창업자는 가게 임대료 및 인테리어 비용을 제외한 창업비용이 2600만원에 불과하여 소자본 창업을 진행할 수 있으며, 현재 창신동 본점, 수유점, 의정부점, 미아삼양시장점, 구리토평점에 이어 미아삼거리점을 오는 10월 7일 오픈예정이다.
자세한 창업 정보는 홈페이지나 문의전화(070-4365-8037)로 상담을 진행할 수 있으며, 창업비용과 상권 등에 대해 상세히 알아볼 수 있다.
홈페이지: www.changmaejok.co.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