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대구/경북]유진선 대경대 총장, 세계육상대회 시민봉사단 명예단장에

입력 | 2011-06-30 03:00:00


“봉사자는 자신의 삶을 윤택하게 하고 이들의 활동으로 행사는 더욱 매끄럽게 이뤄집니다.” 유진선 대경대 총장(51·사진)은 29일 “자원봉사는 윤활유”라며 이같이 말했다. 유 총장은 28일 대구세계육상대회 조직위원회로부터 시민자원봉사단 명예단장에 위촉됐다.

유 총장이 명예단장에 위촉된 것은 대경대가 예능과 방송연예 분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열고 있어 육상대회 붐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유 총장은 “평소 이 대회에 관심이 많았는데 단장을 맡게 돼 기쁘다”며 “학생들도 전공을 살려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자원봉사에 참여한다”고 말했다.

대경대는 학생 300명과 지도교수 100명으로 자체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대회 자원봉사단과 호흡을 맞출 계획이다. 방송MC과를 비롯해 연극 모델 뮤지컬과 학생들은 관광객 안내 등에 참여하고 보건계열과 관광호텔 분야 학생들도 전공을 살리는 자원봉사를 한다.

대회조직위는 시민자원봉사단 6133명을 선발해 경기지원 안내 운전 통역 의료 등 11개 분야에 배치할 준비를 마쳤다. 두 차례 모집에 시민 1만1500여 명이 지원했다. 조해녕 조직위원장은 “명예단장을 중심으로 시민자원봉사단이 대회 성공을 위해 다양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권효 기자 boriam@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